요한복음 1장 1~51절 성경문제
요한복음 1장 1~51절 성경문제
요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인지를 가장 잘 설명해 주는 성경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는 요한복음을 공부하면서 신앙의 기초를 튼튼히 할 뿐 아니라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는 천지를 창조하셨고 영원 전부터 계신 하나님이시며 참 사랑이십니다.
짧은 묵상
하나님이 사람이 되어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 분에게는 생명이 있습니다. 원래 사람은 창조 시에 하나님께서 주신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것을 죄로 인해 상실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생명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하여 빛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죄가 드러나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참 생명을 얻고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죄인임을 고백하고, 예수님을 삶의 주인으로 모셔야 합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원은 나의 노력과 선행으로 된다 생각하지만, 구원은 하나님과 나 자신, 즉 단 둘만의 사이에서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구원의 열쇠는 예수님을 구원자로 받아들이고 사는 삶에 있습니다.
성경문제
1.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본문에 나타난 내용들을 정리해 보십시오.
- 1절 :
- 3절 :
- 4절 :
- 14절 :
- 15절 :
2. 왜 사람들은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았습니까? (5, 10절)
3. 하나님은 빛을 어떻게 비추신다고 말씀하십니까? (9절)
4.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까? (12-14절)
5 세례 요한은 누구입니까? 사람들은 그를 어떻게 이해했습니까? (19-28절)
- 사람들이 이해한 세례 요한 :
- 세례 요한의 설명 :
6. 세례 요한은 예수님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했습니까? (26-30절)
7. 세례요한이 예수님을 가리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 표현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린양에 관해서 기록해 보십시오.
8. 요한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33-34절)